NURTURE·TRAINING

양육·훈련

커피브레이크

본문

coffee.pngcoffee_m.png
커피 브레이크 성경공부란?
커피 브레이크는 성경 본문을 근거로 질문하여 하나님의 말씀을 재미있고 효과적으로 받을 수 있도록 돕는 성경발견학습법을 활용하여 많은 사람들의 삶을 변화시키는 귀중한 도구로, 또 전도와 인도자 훈련을 목적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커피 브레이크 성경공부는 어떻게 진행되나요?
  1. 세 명 이상의 소그룹이 구성되면 어디에서나 진행이 가능합니다.
  2. 인도자는 뼈대가 되는 교재의 질문에 더해, 각 모임의 학습자들의 눈높이에 맞는 보충질문을 준비하여 인도합니다.
  3. 인도자가 성경 본문을 바탕으로 질문하고, 학습자와 인도자가 함께 본문에서 답을 찾아가는 과정을 통해 말씀을 함께 묵상하게 되고 받은 은혜를 각자의 삶에 적용하고 서로의 변화를 함께 책임져주며 서로 삶에서 변화를 체험하게 됩니다.
다른 성경공부모임과 어떻게 다른가요?
  1. 본문에 근거한 질문을 통해 누구도 가르치지 않고, 함께 묵상하며 배웁니다. 질문과 대화로 진행되기에 주석이나 다른 분들의 해석보다는 성경이 말하는 바를 직접 관찰하고 해석하며 진리를 발견하고 각자의 삶에 적용하고 함께 나눕니다.
  2. 그룹에서 연약한 자를 기준으로 진도와 분위기를 맞추어 영혼구원을 우선으로 합니다.
  3. 성경 지식을 쌓아가는데 목적을 두는 것이 아니라, 말씀이신 예수님과 친밀한 관계를 맺고 삶의 변화를 서로 도우며 소그룹이 함께 전도하는 모임입니다.
  4. 질문과 경청, 공감 대화의 연습은 단지 성경 공부뿐만 아니라, 가정과 교회에서 소통과 문화를 바꾸는데도 유익한 훈련입니다.
커피 브레이크 모임의 기본 규칙
  1. 우리의 목표는 성경이 말하는 것을 공부하는 것입니다.
  2. 어리석은 질문은 없습니다. 모르는 것은 무엇이나 질문할 수 있고, 아무도 비웃지 않습니다.
  3. 누구나 토론에 참여합니다. 토론을 혼자 독차지하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4. 아무도 억지로 참여하지 않습니다. 읽거나 대답하기 싫으면 다음 사람으로 넘기십시오.
  5. 무슨 생각이든 말할 수 있습니다. 내 의견에 맞지 않더라도 상대방의 의견을 존중합니다.
  6. 그룹에서 말한 사적인 일은 그곳에서 끝냅니다. 상대방의 비밀을 서로 존중합니다.
  7. 가르치거나 피상적인 충고를 주지 않습니다. 잘 듣고 질문이나 간증으로 돕습니다.